도쿄전력 밝힌 다핵종제거설비 알프스(ALPS) 방사성 물질 제거 원리

해당 내용은 도쿄 전력 홀딩스 주식회사에서 4개월 전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핵종 제거 설비(ALPS)의 정화의 구조에 대해 작성한 글 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한 제거 원리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했지만 대단히 부실해 보이는 도쿄전력의 해명이 마음에 걸립니다. 방사성 물질 정화 설비 다핵종제거설비 ALPS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는 원자로 건물 내에 체류하는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물 오염수에 대해 여러 정화 설비를 통해 방사성 물질의 대부분을 제거하여 부지 내 탱크에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염수 정화 탱크 시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건물 내에 체류하는 오염수는 후쿠시마 제1원자력 발전소 사고로 녹아내린 연료를 식히기 위해 주입한 물이 연료 파편에 닿아 주입한 물이 연료 파편에 닿으면서 발생됩니다. 오염수 정화 원리 또한 지하수나 빗물이 원자로건물 내부로 들어가서 섞이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염수 정화 원리2 오염수 대책 세 가지 기본 방침 오염수에 포함된 방사성 물질로 인한 위험을 저감하기 위해 3가지 기본 방침을 중심으로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접근하지 않는다 누출하지 않는다  제거한다 오염수 대책의 세가지 기본 방침과 개요 세 가지 중 하나인 오염원을 제거하는 대책 중 다양한 각종 방사성 물질을 다양한 종류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거 설비의 정화 구조에 대해 설명 설명하겠습니다. 고도제거설비는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물에서 대부분의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도록 설계된 전용 설비입니다. 약액으로 방사성 물질을 침전시키는 전처리 공정과 여러 개의 흡착탑을 통과시켜 방사성 물질을 제거하는 두 가지 공정을 통해 삼중수소 방사성 물질을 국가 규제 기준을 충족하는 까지정화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처리 2가지 공정 그럼 다음로는 구체적으로 각 공정에서 어떤 정화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처리는 크게 2가지 공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전처리에서는 약액에 의해 철을 침전시켜 흡...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Tesla Model 3 Highland) 차량 스펙

Tesla Model 3의 최신 업데이트 소개

2023년 태슬라 Model 3의 주요 변화를 서술형으로 탐구합니다. 외부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이 모든 변화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봅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옆면사진


외관 변화와 새로운 특징

Tesla Model 3의 바뀐 외관은 눈에 띕니다. 50개를 넘는 부분이 변경되었는데, 이로 인해 외관이 더 고급스럽게 변했습니다. 특히 전면 부분에 새로운 LED 주간 주행등이 추가되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 외에도 새로운 휠 디자인과 두 가지 추가 색상인 울트라 레드와 스텔스 그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서도 변화를 느낄 수 있는데, 후미등 디자인이 통합되었고 더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측면사진


실내 디자인 개선

차 안의 디자인 역시 큰 변화가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대형 화면이 주목받는데, 이 화면의 화질과 반응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 변화와 함께 센터 콘솔에 알루미늄 장식이 추가되어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내부사진


차량 내부의 편안함

새롭게 설계된 Model 3에서는 차량 내부 소음이 크게 줄었습니다. 이는 여러 방법으로 소음을 감소시킨 결과로, 특히 바람 소리나 도로에서 오는 소음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모델3 비교


서스펜션의 개선

Model 3의 서스펜션(차량의 스프링 시스템)은 전보다 더 향상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의 구조와 설치 방법에 변화를 주어, 차량의 안정성과 편안함이 증가했습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화이트


통신 및 충전 기능 강화

이 차량에서는 Wi-Fi 기능이 향상되어, 원격에서의 다운로드 등이 더 쉬워졌습니다. 또한, 휴대폰 연결 기능과 차량 내 USB C 포트를 통한 충전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외부 내부


효율성과 연료 소비

Model 3의 항력(바람 저항)이 감소하여, 효율성이 최대 8%까지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차량의 주행 범위를 늘려주는 요소로 작용합니다.